KOLSA
  • 협회소식
  • 최신동향/뉴스
  • 월간뉴스레터
  • 연구위원자료
  • 정책자료
  • 법률자료
  • 해외자료
  • 보도자료
  • 통신판매업신고방법
  • 협회발간자료
  • 통신판매중개자/자율준수규약
제 목  (산업부)2018년 1월 주요 유통업체 매출 동향
작성자  kolsa 작성일  2018-02-28 08:57:18
이메일   조회수  0
첨부파일 1  보도자료 - 18년 1월 주요 유통업체 매출 동향(최종).pdf 첨부파일 2  
첨부파일 3  
제목 : (산업부)2018년 1월 주요 유통업체 매출 동향 제목을 클릭하시면 기사를 보실 수 있습니다.




1. 전체 매출 동향

□ 2018년 1월 주요 유통업체 매출은 오프라인 부문(△9.2%)의 매출이 감소했음에도 불구, 온라인 부문(21.6%)의 매출이 크게 성장함에 따라 전년동기 대비 0.7% 증가

ㅇ (오프라인 매출) 전년대비 늦은 설 명절*로 인해 명절 선물세트 수요가 발생하지 않는 등 편의점을 제외한 나머지 업태의 매출이 감소함에 따라, 전체 오프라인 매출은 전년동기 대비 감소

* 설 명절 시점차이 : (’17년) 1.28일 → (’18년) 2.16일

ㅇ (온라인 매출) 전년과 달리 설 연휴로 인한 배송중단이 발생하지 않음에 따라, 전체 온라인 매출은 지난 9월 이후 가장 높은 매출증가율을 기록

□ (상품군별 매출) 가전/문화(17.9%)와 서비스부문(17.0%) 등은 증가했으나, 식품(△8.6%)과 패션/잡화부문(△3.4%) 매출은 감소

□ (구매건수․구매단가) 편의점의 영향으로 오프라인 전체의 구매건수가 소폭 증가하였으나, 구매단가는 대형마트 등의 영향으로 전년동기 대비 감소

□ (업태별 매출비중) 매출이 크게 성장한 온라인 부문과 편의점의 비중이 확대된 가운데, 매출이 감소한 대형마트․백화점 등 나머지 업태의 비중은 소폭 축소

※ 자세한 내용은 첨부된 파일을 참조하여 주시기 바랍니다.