KOLSA
  • 협회소식
  • 최신동향/뉴스
  • 월간뉴스레터
  • 연구위원자료
  • 정책자료
  • 법률자료
  • 해외자료
  • 보도자료
  • 통신판매업신고방법
  • 협회발간자료
  • 통신판매중개자/자율준수규약
제 목  (산업부)2018년 9월 주요 유통업체 매출 동향
작성자  kolsa 작성일  2018-10-31 14:50:14
이메일   조회수  0
첨부파일 1  1030 (31일조간) 유통물류과, '18년 9월 주요 유통업체 매출 동향_v2.pdf 첨부파일 2  
첨부파일 3  
제목 : (산업부)2018년 9월 주요 유통업체 매출 동향 제목을 클릭하시면 기사를 보실 수 있습니다.




1. 전체 매출 동향

□ 2018년 9월 주요 유통업체 매출은 오프라인 부문(6.0%)과 온라인 부문(8.6%) 모두 성장한 가운데 전년동기 대비 6.9% 증가

ㅇ (오프라인 매출) 전년대비 이른 추석명절*의 영향으로 대형마트, 백화점 등의 매출이 성장하며 전체 오프라인 부문 매출은 증가

* (’17년 추석) 10.4일(수) → (’18년 추석) 9.24일(월)

ㅇ (온라인 매출) 전년과의 추석명절 시점차이로 인해 상품배송 중단 기간이 상이해짐에 따라, 전체 온라인 부문 매출은 `17.10월* 이후 가장 작은 폭으로 증가

* ’17.10월 온라인부문 매출도 추석명절 시점차이에 따른 배송중단 기간의 변화로 ’17년 매출 증가추세(13.2%)에 비해 작은 폭(4.2%)으로 증가

□ (상품군별 매출) 서비스(11.8%)와 식품부문(9.4%)의 성장을 중심으로 패션/잡화부문(△0.5%)을 제외한 모든 상품군 매출이 증가

□ (구매건수․구매단가) 편의점‧백화점 등의 영향으로 전체 구매건수는 소폭 감소하였으며, 모든 업태에서 구매단가는 증가

※ 자세한 내용은 첨부된 파일을 참조하여 주시기 바랍니다.