KOLSA
  • 협회소식
  • 최신동향/뉴스
  • 월간뉴스레터
  • 연구위원자료
  • 정책자료
  • 법률자료
  • 해외자료
  • 보도자료
  • 통신판매업신고방법
  • 협회발간자료
  • 통신판매중개자/자율준수규약
제 목  (산업부)2019년 1월 주요 유통업체 매출 동향
작성자  kolsa 작성일  2019-02-28 10:00:35
이메일   조회수  0
첨부파일 1  0226 (28일조간) 유통물류과, 1월 주요 유통업체 매출 동향.pdf 첨부파일 2  
첨부파일 3  
제목 : (산업부)2019년 1월 주요 유통업체 매출 동향 제목을 클릭하시면 기사를 보실 수 있습니다.




1. 전체 매출 동향

□ 2019년 1월 주요 유통업체 매출은 오프라인 부문(6.5%)과 온라인 부문(17.3%)이 모두 성장하며 전년동기 대비 10.6% 증가

ㅇ (오프라인 매출) 전년대비 이른 설 명절의 영향*으로 인한 명절 선물세트 판매 증가로 모든 업태의 매출이 증가하며, 전체 오프라인 매출은 지난 2월 이후 가장 높은 매출 증가율을 기록

* 설 명절 시점 차이 : (’18년) 2.16일(금) → (’19년) 2.5일(화)

ㅇ (온라인 매출) 설 연휴로 식품 및 선물 수요 증가로 인해 전체 온라인 매출은 지속적인 증가 추세 유지

□ (상품군별 매출) 식품(21.7%)와 유명브랜드(12.3%)의 성장을 중심으로 패션/잡화(△0.4%)를 제외한 대부분의 상품군 매출이 증가

□ (구매건수․구매단가) 구매건수는 편의점의 증가에 힘입어 소폭 증가하였으며, 구매단가는 모든 업태에서 증가

* 온라인은 구매건수를 집계하지 않고 있어 통계자료에 미포함

□ (업태별 매출비중) 전년동월 대비 매출이 크게 증가(17.3%)한 온라인의 비중이 확대(38.2→40.5%)되고, 나머지 업태의 비중은 소폭 축소

※ 자세한 내용은 첨부된 파일을 참조하여 주시기 바랍니다.