KOLSA
  • 협회소식
  • 최신동향/뉴스
  • 월간뉴스레터
  • 연구위원자료
  • 정책자료
  • 법률자료
  • 해외자료
  • 보도자료
  • 통신판매업신고방법
  • 협회발간자료
  • 통신판매중개자/자율준수규약
제 목  (통계청)2019년 10월 온라인쇼핑 동향
작성자  kolsa 작성일  2020-01-06 10:56:17
이메일   조회수  0
첨부파일 1   첨부파일 2  
첨부파일 3  
제목 : (통계청)2019년 10월 온라인쇼핑 동향 제목을 클릭하시면 기사를 보실 수 있습니다.



□ (온라인쇼핑)총 거래액은 11조 8,055억원으로 전년동월대비 17.3% 증가

◦(상품군별)음식서비스(80.6%)*, 음․식료품(29.5%)*, 화장품(28.2%)**, 가전‧전자‧통신기기(23.2%)*** 등에서 전년동월대비 증가

- 10월 거래액 기준 상위 6개**** 상품군이 전체 거래액의 61.6%를 차지

* 음식서비스 다양화, 가정간편식 선호 등 소비트렌드 변화 영향

** 중국 등 외국인 관광객 증가로 온라인 면세점 거래 증가 영향

*** 온라인쇼핑의 가격 경쟁력과 가전제품 고급화, 신형 스마트폰 출시 등 영향

**** 의복, 여행및교통서비스, 가전‧전자‧통신기기, 음‧식료품, 화장품, 음식서비스

◦(취급상품범위별) 종합몰의 거래액은 7조 8,116억원, 전문몰의 거래액은 3조 9,939억원으로 전년동월대비 각각 15.8%, 20.4% 증가

◦(운영형태별) 온라인몰의 거래액은 7조 9,054억원, 온․오프라인병행몰의 거래액은 3조 9,000억원으로 전년동월대비 각각 17.9%, 16.1% 증가

□ (모바일쇼핑) 거래액은 7조 6,762억원으로 전년동월대비 23.2% 증가

- 총 거래액 중 모바일쇼핑 비중*은 65.0%로 전년동월대비 3.1%p 상승

* 특히, 음식서비스(93.8%), e쿠폰서비스(89.8%)의 모바일쇼핑 비중이 높음



※ 자세한 내용은 통계청 홈페이지(http://kostat.go.kr) 보도자료에 첨부된 파일을 참조하여 주시기 바랍니다.